일상 정보

제주도 현지인 전복 맛집 추천

제주손사탐 2022. 11. 15. 22: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제를 가르치며, 경제적 자유를 꿈꾸고 돈버는 모든일에 관심이 많은 제주손사탐입니다.

오늘은 색다르게 제주도 현지인 맛집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제주도의 특산물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보통 갈치, 귤, 흑돼지 등등이 있는데요.

저는 전복도 그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전복은 보통 너무 비싸서 먹기가 쉽지 않죠?? 제가 소개해드릴곳은 저의 평소 생활답게 가성비 넘치는 곳입니다.

한번 같이 보시죠.

 


가게 이름은 오쿠다 입니다.

 

 

구제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항에서 출발하면 차타고 대략 20분정도? 거리에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항이랑 멀지 않은 곳에 같은 가게로 제주 노형점도 있다고 합니다. 그곳은 안가봤습니다.

주변에는 공영주차장들이 있지만 보통은 제주도의 전통문화 느낌으로 길가에 남는곳에 그냥 세우시면 됩니다.

입구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카메라가 구려서 레이저빔이 나옵니다.

실내 공간은 막 넓지는 않습니다.

바깥공간에는 테이블이 몇개 놓여있고

안쪽에 바닥에 앉아 먹을 수 있는 공간들도 있습니다.

저녁에는 전복버터구이같은거 시켜놓고 술을 드시는분들도 있는데요.

저는 보통 식사하러 가기 때문에 전복 돌솥밥, 전복뚝배기, 전복죽 3가지중에 골라서 먹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나오는 기본 반찬들인데요.

제가 사진을 못찍어서 그런데 새우장, 게우젓등이 나옵니다. 

게우젓은 전복내장으로 만든 젓갈인데요. 밥에 비벼먹으면 꿀맛입니다. 참고로 게우젓을 시장같은 곳에서 사려고 해도 가격은 매우비쌉니다.

이것만 가지고 가성비 맛집이라고는 당연히 하지 않겠죠??

기본 밑반찬으로 아재들의 사랑인 돼지불백 나오구요.

2인기준 고등어 반마리 구이 나옵니다.

특히 이 고등어가 진짜 맛있게 구워져서 나옵니다. 기름기가 좔좔하니 느낌이 노르웨이산 같아요. 껍질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니 고등어 구이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원래 예전부터 이곳에 자주갔는데요. 전에는 돼지불백 대신 뭔가 매생이전? 같은거랑 샐러드를 같이줬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때가 더 좋았던것 같긴합니다.

물론 지금 돼지불백도 맛있긴 해요.

전복돌솥밥은 현재 기준 가격이 1.5이고 이렇게 나옵니다. 전복 풍성한거 보이시죠?

전복과 밥을 옆에 그릇에 담고, 돌솥밥에는 뜨거운 물을 부은다음 누룽지로 드세요.

그리고 그릇에 담은 밥과 전복에 같이 나온 버터와 게우장을 비벼서 먹으세요.

대존맛입니다. 맛있으니 두번드세요.

전복뚝배기는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각종 해산물 같이 들어가고요.

처음에 여기 왔을때 이거 비주얼보고 놀랐습니다. 

전복이 너무 커서 여기 사장님 건물주일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거도 뜨끈뜨끈하고 제주식 된장베이스로 끓인거라 자극적이지 않고 속푸는데 아주 좋습니다. 해장으로도 굿입니다. 가격은 1.5

원래 가격이 더 저렴했는데 요즘 물가상승으로 전반적으로 여기도 가격이 올랐네요.

그래도 이정도 전복의 양에 밑반찬이면 혜자라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식사하러 오신거면 이거 두개는 꼭 드셔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전복뚝배기, 전복돌솥밥 두개가 2대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것도 맛있긴합니다.

제주도에 들르시면 관광지 같은데 가서 비싼 전복집 들어가서 사이즈도 작은 오분자기 먹으면서 눈탱이 맞는것보다 여기가서 든든하게 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동네라서 뷰는 좋지 않지만 제주도 들렀을때 한번쯤 지나가면서 먹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추운날 더 생각나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매주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064-724-7752

반응형